雜's러운

Huawei Honor V10 (화웨이 아너 v10)리뷰 본문

雜雜/雜文

Huawei Honor V10 (화웨이 아너 v10)리뷰

잡스런 2018. 2. 14. 16:18

Huawei Honor V10 | 화웨이 아너 뷰10 후기



Huawei Honor v10 스펙

지난 1월에 들어와서 그 동안 사용하던 Nexus 6P의 배터리 능력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현상이 나타났다.

안드로이드 8.0 오레오 적용 이후, 이 디바이스와 뭔가 안맞었는지 배터리가 반나절을 견디지 못하는 상황이었다. 특히 조금 추운 날씨에는 불과 몇시간만에 방전되어 꺼지는 현상까지 나타났고, 그 결과는 아끼던 넥서스 시리즈를 드디어 떠나게 하는 결심을 초래하였다.

생각해보니, 첫 스맛폰은 Nexus One을 만들었던 HTC의 쌍둥이 폰을 사용했다. 이른바 HTC Desire다.


HTC Desire와 Nexus One


HTC Desire와 Nexus One, Galaxy Nexus


이어서 부터는 Nexus 시리즈 중에서 최고라는 평가받는 Nexus 5를 더 이어서는 Nexus를 버리게 된 결심을 하게된 6P를 사용했다.


Nexus 5


하여간 배터리 문제가 가장 큰 이유겠지만, 6p를 던져버리고 Nexus를 버릴때는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에 고민을 많이했다. Nexus를 이어서 Pixel 시리즈로 가야하나 싶다가도, Pixel 2 xl이 시판이 안되고 있어서 무슨 문제가 있는 듯하고...

국내 브랜드로는 갤럭시 시리즈는 아예 관심이 없고 LG V 혹은 G시리즈 중에서 선택하려고 해도 가격대가 만만치 않았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화웨이.

처음에는 Mate 10pro를 생각했으나 이 역시 가격대가 국내 브랜드와 차별성도 없고 해서 중저가 모델인 honor 시리즈 중에서 스펙이 가장 괘안은 v10이 눈에 들어왔다.

알리를 통해서 여러 우여곡절을 겪은 후에 겨우 2.6 내 손에 들어왔다. 배터리 문제가 심각해진 상태로 2달 정도를 버티고 이제사 새 휴대폰을 만지작 거리게 되었다.


이런 박스에 담겨서 배송된다. Honor라는 브랜드 때문인지. 榮耀라는 한자도 적혀있다. v10이지만 View 10으로 읽히기도 하고...

박스를 개봉하면 이런식으로 나온다.




케이스와 강화유리 보호필름까지 덤으로 들어 있다.


전원을 넣고, 버튼을 눌러서 켜면 Honor 로고와 함께 시작된다. 그리고 Global Rom이 설치된 화면으로 보이는데, 우선 뷰가 제법이다.

부팅 로고    |    시작화면    |    글로벌 롬 테마


6G 롬 + 64G 램으로 구성되었는데, 롬이 충분하기 때문이 속도 등 퍼포먼스는 Good이다.

화면 슬라이드도 그렇고, 앱이 뜨는 속도도 좋다. Google Play Store도 설치되었다.

사실 알리에서 구입할 때는 디바이스는 중국 내 사용하는 디바이스인데, 박스를 따서 그 안에 글로벌 롬을 인스톨해서 보내준다. 그래서 반신반의하면서 구입하긴 했지만, 글로벌 롬도 제대로 돌아가고 플레이스토어도 잘 돌아간다.

게다가 구글 계정 등록과 함께 구글 주소록도 연계되어 불편함이 없었다. 날씨, Care, 리모콘 등 몇가지 어플은 오히려 구글 기본 어플 보다 괜찮다고 느껴진다. 다만, 화웨이 계정에 로그인하는 것이 어려워서 안타깝다. 중국 내 핸드폰 번호가 없으면 계정을 얻을 수도 없다. ㅠㅠ


화면의 색 구현도 적당히 괜찮고 해상도 역시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카메라 기능이 썩 괜찮다. 다양한 모드도 그렇지만, 듀얼 카메라의 품질 역시 무시할 수 없을 정도이다.


접사 모드는 별도로 있는 것은 아니지만, x2.0으로 해서 가까이 가서 찍으면 첫번째 사진 처럼 접사 모냥을 낼 수 있다.

우선 간단하게 적어보고, 며칠 후 수정...

2018.2.14 HiSTOPi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