雜's러운

AA Wireless -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이용해보기 본문

雜影/物

AA Wireless -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이용해보기

잡스런 2022. 10. 3. 11:12

AA Wireless라는 제품이 있다.

처음에 킥스타터인지 와디즈에서인지, 암튼 클라우드 펀딩에 나왔다고 하는데 그때는 몰랐다.

현재는 카플이라는 곳에서 판매를 한다.

 

최근 출시된 몇몇의 차량을 제외하고 일반적으로 안드로이드 오토는 유선으로만 연결해야 한다.

지난 2월 말 새로이 개비한 내 차도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했다.

그런데 이 유선이라는게 영 불편했다. 선을 연결하고 말고는 그다지 불편함이 없다.

왜냐면, 차에 타면 충전을  위해서도 평소에도 케이블을 연결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넘의 안드로이드 오토는  핸드폰을 조금 건드리거나, USB케이블을 조금 옮기거나...

심지어 과속  방지턱을 넘을 때도 연결이 끊겼다.

 

그러다가 방법을 찾은게 이 AA Wireless이다. AA는 아마 Android Auto의 약자일 거 같다. 그러니깐 안드로이드  오토를 선없이  무선으로 연결시켜준다는 기계를 말하나 싶다.

 

암튼 네이버쇼핑을 통해서 구매했다. 1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다. 이런 비슷한 기계들과 거의 차이가 없는 듯한 가격일게다. 아니면 뭐 할수없지만... ㅎㅎ 구입하려면 우선 카플 홈페이지에 가서 자신의 차가 적용되는지 여부부터 찾아봐야 한다. 10만원 넘는 돈을 주고 자신의 차에 맞지도 않는 기계를 사면 낭패지 않은가?

다행스럽게도 내차는 지원이  가능한 차다. 그래서 위에 쓴 거 처럼 질렀다. 추석 전에 주문했는데, 당시 수급이 좋지 않아서 한참이 지난 9.26에 받았다.

 

물건이 도착해서, 겉의 포장을 열으면 아래 사진 같은 로고가  들어간 박스가 있다. 솔직히 aa와 wifi로 형상화한 로고는 별로다. 차라리 판매처인 카플의 로고가 더 괜찮다.

로고가 들어간 박스..

박스를 열면 구성품은, 본체, USB케이블, C-type을 위한 젠더 그리고 매뉴얼이 들어 있다.

이미 여러번 여러 유튜브와 블로그를 통해서 나름 공부를 해서 굳이 매뉴얼은 필요없었다.

박스 안

 

차에 연결하면 이런 모습이다.

전부터 안드로이드 오토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오토 어플(혹은 스마트폰 화면용)의 데이터와 캐시를 지워야 설치가 용이하다. 친절하게 앱화면까지 해서 자세한 AA Wireless 설치방법을 올려주신 분도 있다. 이렇게 잘하신 분이 있기 때문에 나는 패스...

유튜브 등을 보기  위해선 AAAD apk를  다운받아서 설치해야 한다. 이  역시 설치방법이 인터넷에  잘 나와 있으니, 필요하면 찾아서 따라해보면 된다. 그러면 'CarStream'이라는 어플이 핸드폰 안에 생기고, 안드로이드 오토 런처설정에서 조정하면 된다.

'설치방법'에 나와있는대로, 안드로이드 오토를 개발자모드로 변환한다음에, '개발자 설정'에서 몇가지  조정해두면 좋다.

특히 '디버그 로깅  강제' 부분을 체크하면, 타이달 같은 어플도  사용할 수 있다.

설치해 둔  모습. 사진 최 하단에 요상한 불빛이 이 기계

 

지금까지 사용해 본 결과는.. 장점은 많으니 제외하고..

단점은..

1. 가끔 안드로이드 오토 연결이 늦다.

2. T맵은 비교적 정상적인데, 카카오내비는 핸드폰에서 먼저 구동을  시켜줘야 하고, 가끔 버벅거리며 특정 위치에 멈춰버린다.

3. 음악 어플 soundCloud, VLC, 타이달 등은 핸드폰에서 먼저 돌여야 연결된다. 어쩌다가는  핸드폰에서 돌리는데도 안된다.

4.  안드로이드 오토의 문제이긴 하지만, 다른 음악어플은 안된다는 점이 아쉽다.

반응형

'雜影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라이드 필름 스캔하기  (2) 2022.10.05
오랫동안 같이 했던 카메라들..  (0) 2022.09.15
my pebbles - 1년 만 혹은 3일만의 후기  (0) 2015.07.05
mf렌즈들  (0) 2010.02.20
lomo.. 로모.. lc-a  (0) 2010.02.20
0 Comments
댓글쓰기 폼